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수산물 이야기

수산물 이야기

수산물 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은 수산물
작성자 마켓570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10-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7



전복


전복은 세종실록지리지에 왕에게 진상하는 음식으로 기록될 만큼 귀한 식재료입니다.

전복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고, 시력회복에 효과가 좋아요.

미역이나 다시마등을 먹고 살기 때문에 내장에서 해조류의 맛이 느껴진다는 큰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해요.

또한, 암컷 전복은 육질이 연해서 죽, 찜, 조림 등에 적합하고 수컷은 회나 초무침 등 날것으로 먹었을때 맛이 좋아요.




창오징어(한치)


다리가 한치밖에 안 될 만큼 짧아서 한치라 불리는 창오징어는 여름을 대표하는 수산물로 일반 오징어보다 비싸고 맛있는 고급 품종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산란기 직적인 6월부터 맛이 오르고, 어획량도 이때부터 늘어납니다.

한치는 눈이 쉽게 피로해지거나,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들(숙취 해소) 혈관계 질환 및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인 분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장어


원기회복 수산물로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장어는 보양식으로 너무나 유명한 수산물이에요.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이 높은 편이지만, 이 지방이 동맥경과, 뇌졸중 같은 순화기 계통 예방과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자양강장에 좋아요.




민어


민어는 따뜻한 바다에 서식하는 난류성 어류인데요.

예로부터 임금이나 사대부 계층이 즐겨 먹는 고급 어종으로, 해마다 복날이면 임금은 민어탕으로 복달임을 했다고 전해지기도 합니다.

보양식 어종으로 손꼽히는 민어는 지방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담백하면서 단맛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등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story_018.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